매 년 새로운 신혼 여행지 들이 발견되고 만들어지지만, 인생에 한 번 뿐인 여행에서 유행은 돌고 돌아 다시 원점으로 가기 마련입니다. 대부분의 신혼 여행지들은 낭만적인 해변이 있는 휴양지를 신혼 여행지로 꼽습니다. 그럼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신혼 여행지 순위 TOP 5 는 어디었을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출처 자료는 인터파크 2023년 신혼여행 패키지 판매 순위로 삼아보았습니다. 실제로도 주변에서 결혼하신 분들을 볼 때 90% 이상이 이 안에서 결정 되는 것 같습니다. 함께 확인하러 가보시죠 🙂
글쓴이 : 트레블러 한

” 신혼 여행지 순위 TOP 5 “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허니문 장소
2023년 인터파크 신혼여행 패키지 판매 순위
1. 발리

발리는 신혼부부들 중 약 40%의 선택을 받은 어마어마한 선택률을 보여주는 신혼 여행지 입니다. 발리는 동남아 최대의 휴양지로써 한국인들은 물론 유럽과 북미지방의 외국인들에게도 항상 순위권에 등록되는 신혼 여행지 입니다. 발리의 경우 직항이 있기 때문에 약 7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초호화 리조트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많은 선택을 받았다고 합니다.
신혼 여행의 경우 럭셔리한 리조트들이 많은 꾸따 슬라탄 지역이 가장 추천 됩니다. 1박당 가격은 보통 20~60만원 선으로 포진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단순 휴양지로 바다만 보는 것이 아닌 화려한 파티와 래프팅 그리고 스쿠버다이빙 까지 즐거움이 가득한 곳이 바로 인도네시아 발리 입니다. 몰디브에는 못하지만 왠만한 동남아 바다들 보다 훨씬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구요.
비행 소요 시간 : 7시간 10분
항공권 가격 : 직항 기준 40만원 부터 시작
5박6일 예상 소요 경비 : 2인 약 250만원
발리 관광청 홈페이지 : https://www.indonesia.travel/kr/ko/home
2. 몰디브

우리에겐 익숙한 영화대사로 유명한 몰디브 입니다. 1190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몰디브는 아마 신혼 여행지 중에서는 가장 초호화스러운 휴양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세계에서 가장 값비싼 리조트들은 거의 몰디브에 몰려있다고 하니 더 설명이 필요없겠죠? (우스갯소리로 돈이 썩어나게 많아야 갈 수 있다는 곳이 몰디브 입니다. 그래서 영화에서도 그런 말을 하지 않았을까요?)
신혼 여행지 후보를 고르는데에 있어 금액적인 여유가 있다면 단언컨데 단독 1위 자리를 내려놓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비용이 살벌하게 많이 들어갑니다.)
가격적인면과 접근성 때문에 발리에 밀렸지만 몰디브 여행이 좀 더 대중화 된다면 순위가 바뀔 여지는 충분 합니다.
몰디브는 수 많은 섬으로 이루어진 많은 직항이 없고 수상 비행기를 통해 섬으로 들어가게 되며, 대부분의 리조트들이 바다 위에 만들어진 수상가옥이 때문에 먹고 수영하고 먹고 수영하고의 일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행 소요 시간 : 11시간 (대한항공 기준)
항공권 가격 : 80(저가항공) ~ 150(대한항공)
5박6일 예상 소요 경비 : 2인 기준 400~1,000만원
* 몰디브 내에서 숙박하시는 리조트에 따라 천차만별 입니다.
몰디브 공식 SNS : https://www.instagram.com/visitmaldives_kr/
3. 하와이

전통적인 신혼 여행지 강자 하와이 입니다. 하와이는 한국인에게만 신혼 여행지로 인식되는 것이 아니라 본토 주민인 미국사람들에게도 전통적인 신혼 여행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미국인들에게 하와이는 곧 신혼 여행지 라는 인식이 있을 만큼 신혼 부부를 위한 모든 것이 갖춰진 여행지 입니다. (발리와 몰디브가 뜨기 전에는 계속 해서 신혼 여행지 1위 후보를 탄탄히 지켰던 장소이죠.)
하와이는 휴양지로써도 훌륭하지만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야생 바다거북을 볼 수 있는 거북이 스노쿨링은 하와이의 대표적인 해양 액티비티 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항공권과 숙박료가 급증하면서 하와이로 향하는 신혼 부부들이 모두 몰디브로 발길을 돌리게 된 것이 큰 순위 교체 요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비행 소요 시간 : 8시간 30분
항공권 가격 : 직항 기준 80(저가항공) ~ 150(대한항공)
5박6일 예상 소요 경비 : 2인 기준 1,000만원 내외
하와이 공식 SNS : https://www.instagram.com/gohawaiikr/
4. 유럽

오늘 올려드린 신혼 여행지 후보 중 아마 가장 다른 결을 보여 주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마 제가 직접 이야기 드리지 않아도 잘 아실 유럽은 휴양지로써의 신혼 여행이 아닌 여행으로써의 신혼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제 생각에는 유럽 신혼 여행이 뜨게 된 이유는 한국인들에게 신혼 여행 만큼 길게 휴가를 낼 수 있는 시기가 인생에서 많지 않은 것과 유럽 여행은 길게 휴가를 내야만 갈 수 있다는 서로의 이해관계에 얽혀 만들어진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휴양지 처럼 느긋하게 쉬는 여행지는 아니지만 세계 문화와 역사의 중심이었던 유럽의 이야기들과 모습을 생생하게 바라보며 평생토록 잊지 못 할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신혼 부부들은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피렌체와 로마로 넘어가는 코스를 선호 합니다. 만약 시간과 재정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스위스로 넘어가 놀라운 자연경관을 보고 올 수도 있습니다.
그외에 연말에 방문한다면 세계에서 독보적인 1위인 독일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구경하실 수도 있으며, 축구를 좋아하신다면 좋아하는 유럽 축구팀의 홈 경기를 볼 수 도 있겠지요.
유럽 신혼 여행은 할 수 있는 것도 즐길 수 있는 것도 너무 많기 때문에 하나씩 적다보면 오늘의 이야기가 끝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비행 소요 시간 : 14시간 30분
항공권 가격 : 직항 기준 80~160만원
5박6일 예상 소요 경비 : 2인 기준 600~900만원
* 유럽은 비행시간이 길고 볼 것이 많은 만큼 최소 10일 이상의 여행을 추천 드립니다.
5. 칸쿤

의외의 여행지가 후보에 올랐습니다. 칸쿤은 멕시코의 지상낙원으로 불리는 휴양지로써 오늘의 신혼 여행지 순위 중 유일하게 카리브해의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휴양지 입니다. (카리브해라고 하면 포카리스웨트 광고에 나오는 그 바다 입니다.)
멕시코에 있다고 해서 치안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칸쿤은 한국인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여행객들이 몰려 오는 안전한 여행지 이며, 범죄가 일어날 수 있는 도시와도 차로 1시간이 넘게 떨어져 있는 곳 입니다.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와 남미의 열정이 가득한 밤까지 있는 칸쿤은 오늘 후보 중 가장 이색적이고 독특한 경험을 주는 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칸쿤을 들리며 근처의 세계 7대 불가사의인 치첸이사를 보고 올 수 있으며, 이미 많은 분들에게 유명해진 핑크 호수가 근방에 있습니다.
다만 직항이 없는데다가 17시간의 미국을 경유한 장거리 비행을 해야 하는 만큼 결혼식을 올리고 바로 출발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칸쿤을 신혼 여행지 로 결정한 신혼 부부들은 미국 여행을 함께 묶어 기획하곤 합니다.
비행 소요 시간 : 17시간
항공권 가격 : 170~230만원 (1회 경유, 직항 없음)
5박6일 예상 경비 : 700~1,200만원
* 칸쿤 또한 비행 소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최소 10일의 여행 시간을 잡아두시길 추천 드립니다.
만약 칸쿤 신혼 여행을 준비하며 미국 경유 여행을 생각하신다면 아래의 미국 여행 게시글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신혼 여행지 순위 마치며,
그럼 한국이 가장 사랑 하는 신혼 여행지 TOP5 잘 보셨나요? 신흥 강자 발리, 최고의 신혼 여행지 몰디브, 전통의 신혼 여행지 하와이, 평생 한 번 뿐인 유럽 여행, 그리고 이색적인 칸쿤 신혼 여행 까지!
여러분이 어느 곳으로 선택하셔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평생 토록 잊지 못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을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인생에 길이 간직될 즐거운 신혼 여행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최신 해외 여행 게시글
10개월 아기와 함께 후쿠오카 여행 1일차 | 온천, 유후인
몽골 4박5일 자유 여행 코스 | 초원과 사막, 은하수 가득한 몽골 여행
타이베이 3박4일 자유 여행코스 (일정, 꿀팁, 날씨, 경비)
꽉찬 일본 기타큐슈 2박3일 여행 코스 총 정리 (날씨, 교통,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