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디즈니월드 를 직접 다녀오고 예약에서부터 실제 방문 해야만 알 수 있는 꿀 팁 까지 상세하게 적혀있는 글 입니다.
이 글 하나만 있으면 더이상 다른 글은 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글쓴이 : 트레블러 한

0. 들어가는 말
0.1 디즈니월드 소개




(좌측 상단부터, 매직킹덤-앱콧-헐리우드스튜디오-애니멀킹덤)
디즈니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죽기전에 반드시 한 번은 가보기를 소원하는 그 곳 디즈니월드입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큰 디즈니 테마파크이며, 네 개의 파크가 하나로 묶여 ‘ 디즈니월드 ‘ 라고 불립니다.
이 글은 디즈니월드 에 대한 소개 글이 아닌, 방문을 위한 설명 글 입니다.
<방문 후기 및 소개에 대한 부분은 아래의 별도 글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일차 디즈니 스프링스
[3주 미국 신혼 여행] 디즈니월드 1일차 : 올스타스포츠 리조트 – ‘트레블러 한’의 여행 일기 (travelerhan.com)
2일차 매직킹덤
[3주 미국 신혼 여행]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2일차 – 꿀팁 방출 – ‘트레블러 한’의 여행 일기 (travelerhan.com)
3일차 앱콧
[3주 미국 신혼 여행] 디즈니월드 앱콧 – 모아나 어트랙션 3일차 – ‘트레블러 한’의 여행 일기 (travelerhan.com)
4일차 할리우드 스튜디오
[3주 미국 신혼 여행 ] 디즈니월드 할리우드 스튜디오 – 스타워즈 4일 – ‘트레블러 한’의 여행 일기 (travelerhan.com)
5일차 애니멀킹덤
[3주 미국 신혼 여행 ] 디즈니월드 애니멀킹덤 – 아바타 5일차 – ‘트레블러 한’의 여행 일기 % (travelerhan.com)
0.2 디즈니월드 티켓 저렴하게 구매 하는 법
티켓 구매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구매
- 클룩, kkday 등을 통한 대행사 구매
- 현지 여행사 (시티패스) 를 통한 구매
저는 세 가지 방법을 모두 비교해보았고 3번 시티패스를 통한 구매가 제일 저렴했기 때문에 3번을 선택했습니다.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CityPASS® Official Site – Save up to 50% Off Top Tourist Attractions in Major Cities
0.3 디즈니월드 몇 일이나 있는게 좋나요?
디즈니월드 안에 총 4개의 테마파크가 있으므로, 최소 4일 이상 있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는 5박6일 (첫 날과 마지막날은 이용하기 힘듬)
티켓은 4일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만약 4일 미만으로 머무르실 예정이라면 아래와 같이 결정하시면 좋습니다.
- 매직킹덤 – 무조건 방문 (메인 테마파크 입니다.)
- 앱콧 – 가운데 큰 호수가 있는 여유로운 파크 (재밌는 어트랙션이 많음)
- 헐리우드 스튜디오 – 디즈니 영화 컨셉의 파크 입니다. (픽사, 스타워즈 등)
- 애니멀 킹덤 – 사파리투어 등이 있습니다. (불꽃놀이가 없고, 파크가 제일작음)
티켓은 일자가 늘어날수록 1일당 가격이 저렴해지므로, 여유롭게 4일로 방문하시는게 가장 저렴합니다.
4일권 기준 23년 11월 환율 기준 1인당 72만원 가량 지출되었습니다. (비수기, 성수기에 따라 가격 다름)
0.4 디즈니월드 총 경비 요약
환율 1,300원 기준 / 2인 합계
국제선 항공권 246만원 (에어프레미아)
국내선 항공권 17만원 (델타항공)
디즈니리조트 5박6일 110만원
디즈니월드 4일 티켓 144만원
지니플러스 2인 2일 10.5만원
공항 왕복 택시 13만원
식비 57만원
기념품 40만원
ESTA 5만원
E usim 5만원
총 547.5만원
0.5 디즈니월드 파크호버 사는게 좋나요?
만약 여러분이 디즈니월드에 재방문하셨거나, 어트랙션에 별로 관심 없고 파크의 분위기만 즐기실 예정이시라면 파크호버로 하루에 2개의 파크를 방문하셔도 괜찮습니다.
왜냐면, 하루에 1개씩만 해도 하루를 다 쓰셔야 하거나, 빨라도 오후 3시는 될텐데 그쯤 해서 다른 파크로 넘어가면 어트랙션 대기열이 너무 길어서 제대로 즐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파크호버를 구매하실 예정이라면, [애니멀킹덤 + 헐리우드 스튜디오] 를 추천드립니다.
매직킹덤이나 앱콧은 하루를 다 써야 제대로 즐길 수 있고, 각자의 불꽃놀이가 있어서 어느쪽을 포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애니멀킹덤은 동물들을 위해 불꽃놀이를 열지 않으므로, 오픈런으로 애니멀킹덤에 방문하셔서 빠르게 파크 전체를 훑고 오후 2시 헐리우드 스튜디오로 넘어가셔서 분위기를 즐기시고 분수쇼 [판타즈믹]와 레이저쇼를 보시고 오시면 됩니다.
(그나마 파크호버가 가능한 최적의 조건…)
물론 지니플러스도 구매하셔야 온전히 즐길 수 있겠죠?
1. 디즈니월드 리조트 꼭 숙박 해야하나요?

디즈니월드 리조트에 숙박하시는 분들은 여러 혜택이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 글에서 다루는 것 뿐만 아니라, 제가 실제로 받은 혜택에 대해서도 정리하였습니다.
결론 부터 말하면
” 네 무조건 해야 합니다. “
1.1 얼리 엔트리 (Early entry)
모든 디즈니월드 리조트 숙박객은 정해진 파크 오픈 시간보다 30분 빨리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30분이 어마어마한 차이를 만듭니다. 여러분은 파크에서 가장 인기있는 어트랙션 2개 정도를 줄을 서지 않고 바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약 150분 가량의 시간 절약이 가능합니다.
시간만 절약 되나요? 여러분의 체력도 절약 됩니다. 남들은 한참 줄 서 있을 때 여러분은 숙소로 돌아가 쉬실수도 있습니다. (불꽃놀이 할 때 다시 나오면 되죠)
1.2 얼리 지니플러스 (Genie plus)
디즈니월드 에는 지니플러스라는 유료 옵션이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유료로 어트랙션을 예약하는 옵션입니다. 유료라고 해도 워낙 방문객이 많아서, 원하는 어트랙션을 예약하는 것도 힘듭니다.
아차 했다가는 돈주고 샀는데 예약 시간 저녁 7시 이런 대참사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디즈니월드 리조트 숙박객은 지니플러스 를 통한 어트랙션 예약을 남들보다 빠르게 오전 7시부터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절약 되는 시간은 말할 것도 없겠죠? 지니플러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이 글 아래에 더 자세히 기록하였습니다.
1.3 물리 키카드 제공 (Physical keycards)
모든 디즈니월드 리조트 숙박객은 디즈니 ‘매직밴드 를 대체’할 수 있는 ‘키카드’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디즈니월드 에서는 입장부터 식음료 구매, 사진촬영 등 모든 것을 이 키카드 (매직밴드)로 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인카운터로 가셔서 물리키를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Physical keycard)
물리키는 기념품이므로 집으로 가지고 가시거나, 추후 재방문시에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4 무료 셔틀 버스
모든 디즈니월드 리조트 숙박객은 숙소에서 디즈니월드 테마파크까지 이동하는 셔틀버스를 탑승 하실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의 배차간격은 목적지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5분 내외이며, 운영시간도 길어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올랜도 공항에서 리조트까지의 무료 셔틀은 현재 없어졌답니다.)
1.5 디즈니월드 리조트 예약 방법
장기간 여행중에는 하나의 사이트에서 예약을 해둬야 나중에 잊지 않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아고다에서 디즈니월드 리조트 를 검색해서 예약했습니다.
1.5.1 디즈니월드 리조트 간략 소개
디즈니월드 리조트 에는 여러 가격대의 다양한 리조트들이 있습니다.
리조트들의 목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isneyparks.disney.go.com/kr/disneyworld/resorts-landing/
1.5.2 올스타스포츠 리조트
저희는 그 중 올스타 스포츠 리조트 를 예약했습니다. 가장 저렴한 등급이지만, 있을건 다 있습니다. 상세한 후기는 디즈니월드 1일차 게시글을 참고하세요.
숙박 금액은 약 20만원 선입니다.
2. 디즈니월드 지니플러스 사야하나요?

2.1 지니플러스란?
위에서 말씀 드린 대로 지니플러스 는 ‘유료 어트랙션 예약’ 이 주 된 기능입니다. (이걸 라이트닝 레인 이라고 부릅니다.)
그 외에 지니플러스를 구매한 당일에는 ‘포토패스’ 가 무료입니다. (포토패스는 파크 안에서 촬영한 사진들을 다운로드 받는 기능)
만약 무료 어트랙션 예약인 ‘버츄얼 큐’를 오전 7시에 예약 실패하셨다면, 특정 어트랙션 (ex. 트론) 들은 무조건 지니플러스를 구매해야만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2.2 지니플러스 예약 방법
디즈니 앱을 실행하시고, 아래의 캡쳐 사진을 따라하세요.




2.3 파크별 구매 추천 정도
모든 추천 별점은 ‘디즈니 리조트에 숙박하여 오픈런을 했을 때 기준‘ 입니다.
만약 디즈니리조트에 숙박하지 않으셨다면, 그냥 모든 파크에서 다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매직킹덤 : ☆☆☆☆☆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안하시면 서있는 시간이 반 이상입니다.)
앱콧 : ☆☆☆☆
(인기 있는 어트랙션이 많습니다. 지니플러스가 없으면 못 타는 어트랙션이 종종 생깁니다.)
헐리우드 스튜디오 : ☆☆☆
(어트랙션의 점검이 너무 많습니다. 지니플러스를 사놓고, 못 쓸 수도 있습니다.)
애니멀 킹덤 : ☆
(파크가 작아서 지니플러스가 없어도 모든 어트랙션 탑승이 가능합니다.)
3. 디즈니월드 버츄얼 큐 는 무엇인가요?

3.1 버츄얼 큐 란? (Virtual Que)
버츄얼 큐 는 이름 그대로 나대신 가상의 줄을 서주는 시스템 입니다.
파크 예약 당일 오전 7시에 예약이 가능하며, 파크별로 신규 오픈 되어 인기가 넘치는 어트랙션 위주로 시행 중입니다.
현재는 매직킹덤의 트론 , 앱콧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만 버츄얼큐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3.2 버츄얼 큐 예약 방법


참고로 갤럭시와 아이폰 중 아이폰이 예약이 미묘하게 더 빨리 열립니다.
오전 7시 딱 됐다고 새로고침 하지말고, 59분 부터 새로고침 하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버츄얼 큐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디즈니 앱에 미리 티켓을 동행 하시는 분들까지 파티원으로 등록 해두셔야 합니다.
4. 남들이 말하지 않은 디즈니월드 꿀팁들

4.1 디즈니월드 기념 뱃지

4.1.1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디즈니 리조트의 체크인 카운터나 파크 입구의 직원들에게 말씀하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4.1.2 종류 및 혜택
올랜도 디즈니월드 에 방문하시면, 특징 조건에서 기념 뱃지를 증정 합니다.
첫 방문 뱃지, 기념일 뱃지, 축하 뱃지 등이 있습니다.
저희는 디즈니월드 첫 방문 + 신혼 여행 이라서 3개의 조건에 해당되어 모두 받았습니다. (사실 그냥 달라고 해도 줄 것 같습니다.)
해당 뱃지를 부착하고 디즈니월드 를 즐기시다 보면, 직원들이 알아보고 축하해주거나 식당에서는 서비스 디저트등을 주시기도 합니다. (그런데 디저트는 너무 달아서 잘 못먹겠어요…)
여러모로 기념이 될 수 있으니 조건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꼭 받아두시길 바랍니다.
4.2 휴대용 의자

4.2.1 왜 사나요?
대부분의 놀이공원이 그렇듯 디즈니월드도 어트랙션 대기시간이 무한정 늘어질 때가 있습니다.
그 때 필요한 것이 휴대용 의자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최소 50분 길면 2시간까지도 기다리기는 쉽지 않을 것 입니다.
저희 부부는 2개를 구매해서 디즈니월드에 방문하였으며 정말 요긴하게 사용했습니다.
의자를 펼칠 때 마다 주변 현지인들이 놀라워 하며 반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희들에게 찾아와서 어디서 구매하냐고 물어본 외국인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의자를 접으면 백팩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이며 가격도 저렴하니, 일행 수 만큼 구매하셔서 백팩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다가 디즈니월드 를 떠나실 때 버리고 가시면 됩니다.
4.2.2 구매 방법
아래의 링크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glCiR
디즈니월드 꿀팁을 마치며,

직항도 없는 플로리다의 올랜도까지 먼 길을 오시는 만큼 철저하게 준비해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디즈니월드에서 있는 4일 동안 인생에서 최고의 순간을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볼만한 다른 글

블로그 주인의 유투브 계정 (최신 여행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글들
“Folding chairs are not allowed in any theme park, water park, or at Disney Springs.”라고 Prohibited Items 카테고리에 안내되어있어요.\
웹사이트에 공지된 폴딩 체어는 제가 남긴 링크의 휴대용 의자와 다른 분류의 제품 입니다.
디즈니가 말하는 폴딩 체어는 캠핑의자와 같은 형식을 의미하며, 해당 제품들은 파크 입구에서 소지품 검사를 할 때 압수 당합니다.
링크로 남겨드린 휴대용 의자는 관련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