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이 시작 되는 7월 가볼만한 꽃 명소 리스트를 알려드립니다.!
남들 다 아는 꽃 축제 부터 아무도 모르는 프라이빗한 곳 까지!
사랑 하는 사람들과 함께 완벽한 여름 여행을 즐겨보세요!

1. 배롱나무 꽃
배롱 나무 꽃은 7월 부터 피기 시작하여 여름 내내 만날 수 있는 비교적 여유로운 여름 꽃 입니다.
100일 동안이나 꽃이 핀다고 해서 백일홍이라고도 하는데요, 7월 가볼만한 전국 꽃 명소 첫 번째 주인공 이랍니다.
1) 경기도 수원 월화원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99
운영 시간 : 09 ~ 22시
입장료 : 무료
교통 : 지하철, 버스 이용 가능 (인근 공영 주차장 있음)

수원 한복판에 위치한 효원공원 속 작은 중국식 정원 월화원을 아시나요?
경기도는 중국의 광동성과 우호 협약을 맺고 2006년 월화원이라는 중국식 정원을 이 곳에 조성했습니다.
월화원은 이국적인 중국 분위기와 여름의 대표꽃 배롱나무꽃을 함께 만날 수 있는 명소 입니다.
독특한 모양의 건물들과 폭포 그리고 돌담을 걸으면서 중국 여행을 떠나보세요!
2) 전남 화순 만연사
주소 :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진각로 367
운영 시간 : 24시간 (야간에는 방문 자제)
입장료 : 무료
교통 : 대중교통 불가, 자체 주차장 있음

전라남도 화순에 위치한 만연사는 무려 1208년에 건축 된 오래 된 고사찰 입니다.
오래되었다는 이미지와는 달리 고풍스럽고 세련 된 건축물과 아름답고 조화로운 잔디밭과 정원 그리고 산맥의 경치를 아우를 수 있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배롱나무 꽃이 피어 나는 시기가 되면 만연사 이곳저곳이 온통 붉은 색으로 물듭니다.
만연사는 7월 가볼만한 전국 꽃 명소 중 가장 추천 드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배롱나무꽃 외에도 능소화 꽃이 함께 피어나니 여름 꽃 구경하러 떠나기 좋겠죠?

2. 연꽃
7월의 대표 꽃 ‘연꽃’ 입니다.
다른 꽃 들과는 달리 물 위에 피어나기 때문에 볼 수 있는 곳들이 한정 되어 있어 제대로 된 포인트를 찾기 힘들다는 것이 연꽃의 특징 입니다.
하지만 호수위에 피어나는 연꽃의 독특한 아름다움은 은은한 분위기로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잡기에 충분하지요.
또 개화가 한 달 가까이 이어지는 만큼 여유를 가지고 만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 입니다.
1) 충남 부여 궁남지
주소 :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181 (궁남지)
운영시간 : 24시간
입장료 : 무료
교통 : 버스 이용 가능, 자체 주차장 있음
특이사항 : 매 년 7월 첫째주 연꽃 축제 개최 됨

대한민국의 가장 오래 된 인공 연못인 부여 궁남지는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연꽃 명소 입니다.
부여라는 도시가 여행을 떠나기에도 좋은 만큼 7월 가볼만한 꽃 명소 겸 여행으로 방문해도 참 좋습니다.
궁남지는 백제 무왕 시기에 만든 연못이고 학창시절 배운 서동의 이야기가 있던 장소이기도 하지요.
10만평에 달하는 연못에는 갖가지 색상의 연꽃들이 매 년 7월이 될 때마다 가득 피어납니다.
7월 초에는 연꽃 축제도 함께 개최 되기 때문에 날짜를 맞춰 방문 하면 더욱 좋지요.
연꽃 사이를 카누를 타고 관람할 수도 있고, 각종 물놀이 체험도 열립니다.
그 뿐만 아니라 밤이 되면 형형색색의 조명과 장식 들이 가득해서 데이트 장소로도 안성맞춤이지요.
2) 경기도 양평 세미원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운영시간 : 09~21시
입장료 : 성인 5,000원/ 청소년 3,000원 / 노인&어린이 무료
교통 : 대중교통 불가, 자체 주차장 있음

남한강과 북한강 두 개의 강이 만난 다는 의미를 가진 ‘두물 머리’에는 세미원이라는 작은 정원이 있습니다.
두물머리 자체가 연꽃 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있는 만큼 세미원에는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연꽃 테마 정원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연꽃에 관련 된 물품을 팔거나 간식도 있고 각종 볼거리가 가득한 연꽃 박물관도 있죠.
세미원은 여러 종류의 연꽃을 심어두었기 때문에 7월 초 부터 길게는 10월에 이를 때 까지 연꽃을 볼 수 있는 연꽃 명소이기도 합니다.
매 년 7월부터 8월 중순 까지 연꽃 축제도 개최 되기 때문에 다양한 체험을 즐기기에도 좋죠.
아이들과 함께 하는 주말 나들이 장소로도 좋겠죠?

3. 해바라기
해바라기는 누구나 아는 꽃이지만 해바라기를 보러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은 극히 드뭅니다.
하지만 큰 크기의 꽃 만큼 아름다움도 큰 꽃이 바로 ‘해바라기’ 이죠.
7월 내내 피어나 있기 때문에 한 번 시기를 놓쳐도 재방문 하기가 용이하다는 것도 장점 입니다.
꽃의 키가 크기 때문에 함께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편리하죠.
1) 강원 춘천 카페 감자밭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674
운영시간 : 10~20시
교통 : 대중교통 불가, 자체 주차장 있음
연관 포스팅 : 커플 당일치기 여행 추천 코스

춘천 여행을 오셨다면 반드시 들려야 하는 곳이 있으니 바로 카페 감자밭 입니다.
독특하고 귀여운 감자 캐릭터와 고소한 감자빵으로 유명세를 얻은 감자밭 카페의 본점이기도 합니다.
카페 감자밭의 뒤편에는 소양강을 배경으로 한 넓은 해바라기밭이 있습니다.
감성적인 피크닉 세트 소품 사이에 앉아 사진을 남기는 것은 카페 감자밭의 단골 코스 입니다.
사진을 촬영한 후에는 향긋한 커피와 감자빵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누려 보세요.
2) 경기도 안성 팜랜드
주소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대산두길 28
운영시간 : 09~17시
입장료 : 성인 13,000원 / 소인 11,000원 (평일 전연령 10,000원)
교통 : 대중교통 불가, 자체 주차장 있음

매 년 6월 부터 9월 까지 안성팜랜드에서는 해바라기를 심어 관광객들을 이끕니다.
안성 팜랜드는 어마어마한 크기 답게 해바라기 뿐만 아니라 수국, 백합, 노란코스모스도 함께 심어두어 한 번에 모든 여름 꽃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아마 7월 가볼만한 꽃 명소 중에 가장 많은 종류의 꽃들을 마주칠 수 있는 곳 입니다.
서울에서도 금새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주말 여행 코스로도 제격이죠.
7월 가볼만한 꽃 명소 마치며
지금 까지 7월 가볼만한 꽃 명소 들 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여름 꽃들이 여러분들을 반기고 있습니다.
만약 꽃만 보는 것이 아니라 여름 국내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 블로그에 작성한 [7월 가볼만한 국내 추천 여행지] 포스팅도 함께 살펴보세요 🙂
여러분의 여행 계획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 블로그의 최신 글들
8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5곳 | 여름 휴가 장소 고민 하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