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름 여행 장소를 찾고 계신가요? 오늘 소개 해드릴 곳은 바로 경남 거제 1박 2일 여행 코스 입니다.
거제라고 하면 흔히 알려져 있지 않은 도시인만큼 관광지도 무엇이 있는지 알기 힘든데요, 오늘은 거제 여행의 매력을 느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제 1박 2일 여행 – 1일차
거제 도착 예정 시간 10시
1. 매미성
주소 : 경남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
운영 시간 : 24시간 개방
교통 : 매미성 공용 주차장 이용 가능

거제 매미성은 이름에서 그 유래를 찿을 수 있습니다.
2003년도 대한민국을 강타한 태풍 ‘매미’를 기억하고 계신가요?
매미성은 당시 태풍 매미로 인해 농산물을 모두 잃어야 했던 농부 백순삼씨가 또 다시 태풍이 찾아와 큰 피해를 입을 것을 염려 하여 직접 쌓아 올린 돌성 입니다.
(무려 20년의 시간 동안 한 사람이 만든 걸작품이죠)
장목면 일대에 긴 시간 동안 홀로 돌을 하나씩 깎고 쌓아 만든 매미성은 한국에서는 찾아 보기 힘든 독특한 외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푸른 남해 바다가 그대로 내려다 보이며, 바닷가에 접근 하여 물놀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중세 유럽 분위기가 그대로 느껴지는 매미성은 현재로 계속 하여 증축 중이라고 하네요.
백순삼씨의 개인 사유지에 만든 것이 아니라 공용 토지에 만든 것이라 한 때는 철거 위기에 있었지만 시의 도움으로 매미성은 이제 관광지가 되어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습니다.
무려 매미성을 보기 위해 매 년 100만명이 찾는다고 하니… 한 사람이 시골마을 전체를 먹여살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2. 별낫 횟집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율천두모로 94
영업시간 : 11:00 ~ 21:00
추천 메뉴 : 점심스페셜/ 회 스페셜

별낫 횟집은 매미성 인근에서 가장 유명한 횟집 중 하나 입니다.
특별히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먹을 수 있는 ‘점심 스페셜’은 인 당 25,000원의 금액으로 화려한 점심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식당의 외관에서부터 느껴지는 ‘찐’맛집 포스가 가득하니 남해 바다에 오셨다면 회 한점 드시고 가시는 것이 좋겠죠?
3. 산방산비원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둔덕면 산방산길 153
운영시간 : 08:00 ~ 17:00
입장료 : 성인 8,000원/ 청소년 5,000원

산방산비원은 거제시 산방산에 위치한 조그마한 화원 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며 아름다운 꽃들이 가득한 화원을 꿈꿧던 김덕훈 원장님께서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장소 이기도 합니다.
사실 작다고 표현은 했지만 10만m2에 달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모두 꼼꼼히 둘러보기는 쉽지 않은 규모랍니다.
여름에 방문 하신다면 산방산비원에 가득 피어난 형형색색의 수국과 은은한 자태를 뽐내는 연꽃들을 보실 수 있답니다.

그 외에도 1,000종이 넘는 야생화와 식물들이 가득 하기 때문에 배부른 배를 부여잡고 한 바퀴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직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장소가 아니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없다는 점도 산방산비원의 큰 장점 입니다.
매미성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으므로 꼭 들려보세요!
4. 카페 리묘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둔덕면 하둔길 49
운영시간 : 11:00 ~ 18:00 (월,화,수 휴무)
특이사항 : 노키즈존

거제 카페 리묘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디저트와 사장님께서 직접 내리시는 브루잉 커피가 유명한 거제 카페 입니다.
거제시에 수 많은 카페 들이 있지만 리묘 만큼 SNS인생샷 감성이 충만한 곳은 많지 않습니다.
두 자매가 직접 운영 하는 곳이므로 휴무일도 많아 꼭 영업시간을 확인하세요!
또 브루잉 카페이기 때문에 주문이 들어오면 그 때 부터 커피 추출이 시작 되므로 커피 한 잔을 위해 여유도 필요합니다.
또 카페 크기도 작아 많은 인원이 들어올 수도 없고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지요.
그럼에도 이 곳만의 독특한 디저트와 커피 맛은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이끌기에 충분 합니다.
아직 sns에서 유명해지지 않았으니 그 전에 방문하세요!
5. 바람의 언덕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 14-47
운영시간 : 24시간 개방
교통 : 인근 항구 주차장 주차 가능

거제 바람의 언덕은 이름 그대로 바람이 가득한 관광지 입니다.
드넓은 초원과 산책길은 거센 바람으로 독특한 생태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곳이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는 이국적인 풍경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인지 평일에는 웨딩촬영을 하러 온 커플들의 모습도 종종 볼 수 있답니다.

바람의 언덕과 함께 방문할 만한 인근 관광지로는 ‘신선대’가 있습니다.
신선대는 신선도 쉬어가는 멋진 풍경을 보여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푸른 남해 바다와 깎아지른 듯 한 멋진 절벽 그리고 거센 바람으로 인해 독특한 모양으로 자라난 식물들은 운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낸답니다.

거제 1박 2일 여행 – 2일차
1. 수국동산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저구해안길 16
운영시간 : 24시간 개방
특이사항 : 6월 마지막 주 수국 축제 개막

거제시 저구마을의 수국 동산은 전국에서도 꽤나 알아 주는 수국 군락지 입니다.
저구마을의 작은 항구 터미널 근처에 피어난 수 많은 수국들은 여름만 되면 거제시의 관광객을 끌어모으는 중요한 자산이 됩니다.
2018년부터는 수국 축제도 개막하여 마을 전체에 가득 피어난 수국을 보실 수 있답니다.
특히 바다와 함께 수국을 찍을 수 있는 포인트가 가득 하고 사람이 적기 때문에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2. 바다식당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저구1길 39
운영시간 : 11:00 ~ 20:00

거제 바다식당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와 유명세를 얻은 식당 입니다.
1인분 8천원에 12가지 반찬을 기본으로 하는 아주 심플한 백반집 입니다.
거제 시골마을의 집밥 맛을 보고 싶다면 바다 식당으로 향하세요!
특별할 것은 없지만 계속 손이 가서 어느새 밥 두 공기를 비우게 되는 마술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3. 근포마을 땅굴 (근포땅굴)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450-1
운영 시간 : 24시간 개방


점심 이후에는 인근의 근포땅굴로 향해 봅시다.
바다를 향해 뚫려 있는 작은 땅굴은 일제 강점기 때 일본군이 포진지 용도로 만들어 두었다가 광복 후에도 그대로 남아 있는 곳 입니다.
땅굴 안에서 바다를 향해 촬영하는 실루엣 사진이 유명세를 얻으면서 거제 근포땅굴은 거제 1박 2일 여행 코스의 인기 관광지가 되었답니다.
사진을 찍을 때는 저 멀리 밝은 바다에 초점을 맞춰두고 사람의 실루엣을 만들고, 실루엣이 최대한 역동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동작을 크게 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4. 카페 매오로시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근포1길 38-4
운영시간 : 09:00 ~ 18:00
* 휴무일은 인스타그램 별도 공개

거제 카페 매오로시는 소금빵이 유명한 인스타그램 감성 카페 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동시에 버터의 풍미가 가득한 소금빵을 남해바다를 내려다 볼 수 있는 루프탑에서 드셔 보세요.
카페 매오로시는 거제 1박 2일 여행 코스의 마지막 장소 입니다.
이곳에서 빵과 커피의 여유를 즐기고 집으로 돌아가면 너무 좋겠죠?
또 이곳만의 시그니쳐 메뉴인 오로시라떼는 아이스로 시킬 경우 물얼음이 아니라 우유얼음을 사용 하기 때문에 밍밍해지지 않아서 더욱 맛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진짜 다른 카페들도 본받았으면 하는 점이네요… 전 라떼가 먹고 싶어도 이것 땜에 절대 아이스로 안시키거든요)
거제 1박 2일 여행 마치며
지금 까지 거제 1박 2일 여행 코스였습니다. 여러분들은 거제 여행을 어떻게 보셨나요?
아름 다운 바다와 입안 가득 즐거움이 넘치는 거제 여행 한 번 떠나보시겠어요?
별다른 관광지에 들리지 않더라도 남해 바다를 한 바퀴 둘러 보는 남해 드라이브 여행으로도 방문 하기 좋은 곳이 바로 거제 입니다.
인근 도시인 남해에 들려 1박2일 일정을 추가 해서 2박 3일 남해 거제 여행으로 즐겨도 좋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즐거운 여행 코스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최신 글들
8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5곳 | 여름 휴가 장소 고민 하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