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인 이상 가족과 함께 해외 여행을 떠날 계획을 하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은 대가족 해외 여행지 추천 리스트 라는 주제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대가족이 함께 움직이는 것이 보통 어려운일이 아닌 만큼 제가 잘 정리해드린 자료와 함께 즐거운 해외 여행을 떠나세요!

1. 대가족 해외 여행지 선정 기준
1) 대중교통의 최소화
4인 미만의 가족이라면 대중교통을 탄다고 해도 충분히 불편함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6인이 넘어가는 대가족이 되는 순간 모든 인원이 대중교통에 타는 것은 매우 불편한 일 입니다.
버스나 지하철에서는 어린 아이를 케어하기 힘들고, 택시를 타자니 2대를 불러야 합니다.
따라서 대가족 해외 여행지 정보를 찾으실 때는 대중교통을 타지 않아도 되는 여행지를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호불호가 없는 관광지
사람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는 옛 말 처럼, 대가족 해외 여행지 정보를 찾다보면 가족 구성원 개인들의 취향이 모두 달라 의견을 취합 하는 것이 정말 쉽지 않습니다.
부모 세대와 젊은 청년 층, 그리고 어린 자녀들이 요구 하는 관광지의 요소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되도록 호불호가 없는 관광지가 있는 해외 여행지로 선정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음식에 있어서도 향신료가 강하지 않은 곳이 좋을 것이고, 체험을 할 때에도 누군가는 무서워서 못 할수 있는 것은 피해야겠죠?
3) 비행 시간이 짧은 가까운 국가
대가족이 함께 여행 한다는 의미는 반드시 구성원에 노인이나 어린 아이가 포함 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모두들 잘 아시겠지만 비행기에 장시간 탑승 하는 것 만큼 지루하고 고 된 일이 없습니다.
청년들에게도 고 된 이 일이 아이들이나 노인들에게는 더욱 힘들 것이라는 점은 자명한 일이죠.
따라서 대가족 해외 여행지 추천 국가를 찾으실 때는 비행시간이 짧은 국가를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가까운 해외 여행지를 찾으신다면 이전에 작성한 포스팅을 참고 하세요.
4) 따뜻한 기후를 가진 국가
의외로 놓치기 쉬운 요소는 바로 ‘날씨’ 입니다.
동남아 국가의 경우 한여름의 엄청난 더위로 인해 걷기 조차 힘든 여행지가 많습니다. 반면 겨울에는 한국보다 더 추운 인기 해외여행지도 많지요.
여행지가 보여주는 아름다운 풍경과 즐거운 경험만을 생각 하고 이런 여행지를 고르신다면 숙소밖으로 나가지도 못 하고 투덜거리는 가족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2. 대가족 해외 여행지 꿀팁
1) 여행사를 끼고 패키지 투어를 가세요.
어쩌면 오늘 이 포스팅을 의미 없게 만드는 대가족 해외 여행지 꿀팁 일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생각 해도 6인 이상의 대가족 해외 여행은 패키지 투어 만한 것이 없습니다.
패키지 여행은 여행사에서 남녀노소 호불호가 없을 최적의 여행 코스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관광지 마다 여행사가 준비한 투어 버스를 타고 이동하기 때문에 체력 소모가 적습니다.
사실 대가족 해외 여행을 준비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내가 준비한 여행 코스를 가족들이 좋아할까를 많이 걱정하실 것 입니다.
하지만 여행사의 패키지 투어는 여행이 재미가 없더라도 욕은 내가 아니라 여행사가 먹습니다.
(생각보다 이게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2) 렌트카를 빌리세요.
여행사를 끼는 것을 추천 드리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이동의 문제 입니다.
앞서 대중교통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씀 드린 것 처럼, 만약 여러분이 자유여행으로 대가족 해외 여행지 추천 장소를 고르실 때는 반드시 렌트카를 빌리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렌트카를 빌린다면 어린 아이들의 유모차나 짐들을 쉽게 가지고 다닐 수도 있고, 힘들어 하시는 부모님들은 차량 안에서 잠시 쉬실 수도 있습니다.
대중교통의 고단함도 없지요.
3) 숙소에 돈을 많이 쓰세요.
나가서 한 개 라도 더 많은 관광지를 보고 오려는 젊은 사람들과 달리, 어린 아이들이나 부모님들은 체력이 부족하여 빨리 숙소로 돌아오고 싶어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숙소가 정말 잠만 자기 위한 최소한의 장소를 선택했다면, 사실상 해외 까지 와서 침실에 감금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녁 활동을 아예 안한다고 생각 하고 거기에서 아낀 돈을 숙소에 아낌 없이 투자 한다면 다른 것 보다 더 큰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3. 베트남 (나트랑&다낭)
베트남을 대가족 해외 여행지 추천 국가 첫 번째로 선정해보았습니다.

베트남을 추천 드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행시간이 짧은 편이다. (약 5시간)
2) 저렴한 물가로 인해 인원이 많아도 금액적 부담이 적다.
3) 리조트 시설이 훌륭하다.
베트남을 대가족 해외 여행지로 방문 드릴 때는 보통 관광지들을 돌아다니는 것이 아닙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퀄리티의 리조트에 숙박할 수 있기 때문에 리조트에서만 놀거나, 바닷가에서 수영을 하는 등 휴양지로써 방문 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하노이나 호치민 같은 도시 보다는 휴양지인 다낭 또는 나트랑에 가는 것이 더 좋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호불호 없는 휴양지를 가시려면 베트남으로 향하세요.!
이 블로그에는 나트랑 여행 후기 포스팅이 있으니 함께 보시면 좋겠죠?
4. 일본 (후쿠오카, 삿포로)
일본은 수 많은 여행 블로거나 유투버들이 항상 손꼽아 말하는 최고의 해외 여행지 입니다.

특별히 오늘 후쿠오카와 삿포로를 선정한 이유는 두 도시가 렌트카를 이용하기에 편한 곳이기 때문 입니다.
젊은 사람들이 많이 방문 하는 오사카나 도쿄의 경우 대도시이기 때문에 렌트카를 이용하면 도리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또 관광지들이 대부분 도시 안에 있어 자주 차를 타고 내려야 하는 불편함도 있지요.
하지만 후쿠오카와 삿포로는 일본의 대표적인 온천 여행지이자,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대가족 해외 여행지 추천 도시 입니다.
이 두 도시의 공통점은 일본 최고의 온천 지역이라는 점 입니다.
후쿠오카에는 일본 최고의 온천 도시 유후인이 있고, 삿포로에서는 눈 내리는 설경을 배경으로 노천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편하게 렌트카를 타고 드라이브를 즐기다 료칸에 방문해서 노천 온천을 즐겨보세요.
남녀노소를 불문 하고 호불호 없는 최고의 대가족 해외 여행이 될 것 입니다.
후쿠오카 렌트카 온천 여행이 궁금 하시다면 연관 포스팅을 살펴보세요.
5. 태국 치앙마이
태국은 동남아의 맹주 답게, 동남아 답지 않은 쾌적한 시설과 잘 정돈 된 관광 시설들이 돋보이는 여행지 입니다.

사실 태국은 렌트카를 빌려 여행하기는 어렵지만, 여행 컨셉 자체가 관광지들을 돌아다니는 것 보다는 독특한 분위기를 즐기러 가는 곳이 이기에 적절합니다.
휴양지는 아니라 바닷가에 방문할 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호텔들이 수준 높은 수영장을 가지고 있어 편하게 쉬다가실 수도 있습니다.
낮에는 호텔 수영장에서 휴식을 즐기다 밤에는 야시장과 야경 투어, 독특한 분위기를 가진 쇼핑몰들에 방문해보세요.
분위기 자체 만큼은 동남아에서 가장 대가족 여행에 어울리는 장소가 될 것 입니다.
또 태국은 그 유명한 타이마사지의 원조 국가 답게 여행으로 지친 피로를 마사지로 풀 수 있답니다.
6. 대만 타이페이
대만이 대가족 해외 여행지로 좋은 이유는 호불호 없이 맛 있는 음식들이 있기 때문 입니다.

중국으로 가기에는 공안이 무섭거나 특유의 개발도상국의 분위기가 어린 아기나 부모님을 모시기에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만은 중국과 문화적으로 동일하지만 민주주의 국가로써 한국 만큼이나 좋은 치안과 시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의 gdp를 넘기기도 했죠?)
딤섬, 망고빙수, 우육면, 대만 카스테라 등 맛있는 음식 들이 가득 합니다.
또 여러 박물관과 미술관 동물원 등 아이와 함께 갈만한 관광지도 정말 많답니다.
다만 대만의 경우 대가족은 되도록 여행사를 끼고 방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력적으로 피곤할 수 있고, 렌트카를 대여하기 여의치 않습니다.)
7. 대가족 해외 여행지 마치며,
이외에도 가족과 함께 방문할만한 다양한 해외 여행지들이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오늘 소개해드린 국가들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과 함께 또 다른 여행지들을 소개 하고 있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대가족 해외 여행을 준비하세요!
최신 해외 여행 이야기
10개월 아기와 함께 후쿠오카 여행 1일차 | 온천, 유후인
몽골 4박5일 자유 여행 코스 | 초원과 사막, 은하수 가득한 몽골 여행
타이베이 3박4일 자유 여행코스 (일정, 꿀팁, 날씨, 경비)
꽉찬 일본 기타큐슈 2박3일 여행 코스 총 정리 (날씨, 교통,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