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신혼 여행 ,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 꿀팁 , 퍼레이드 , 불꽃놀이

메인 테마파크인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에 방문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꽉찬 매직킹덤 일정을 확인하세요.

글쓴이 : 트레블러 한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불꽃놀이

3주간 떠난 미국 전체 여행 개요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먼저 확인하세요.

[3주간 미국 신혼 여행] 미국 여행 코스, 여행 경비, 체크리스트 – ‘트레블러 한’의 여행 일기 (travelerhan.com)

올랜도 디즈니월드 1일차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먼저 확인하세요.

[3주 미국 신혼 여행] 디즈니월드 1일차 : 올스타스포츠 리조트 – ‘트레블러 한’의 여행 일기 (travelerhan.com)


1.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Tip

이 특별 혜택 때문에 꼭 디즈니리조트에 숙박하셔야 합니다.

첫 번째 : 테마파크 30분 먼저 입장 (얼리 엔트리)

두 번째 : 지니플러스 오전 7시 예약 가능

이 외에 일반 방문객들도 오전 7시에 ‘버츄얼 큐’ 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버츄얼 큐는 이름 그대로 나 대신 줄을 서주는 기능인데, 디즈니 앱 안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오전 7시에 오픈됩니다.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의 경우 ‘트론’ 어트랙션이 버츄얼 큐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만약 버츄얼 큐가 실패하시면 무조건 지니플러스로 유료 예약하셔야 하니 꼭 오전7시 잊지마세요.

디즈니월드의 부가 옵션들에 대해서는 별도의 글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2.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오전 7시 – 버츄얼 큐 예약 후, 셔틀 버스 탑승

디즈니월드 리조트 숙박객들은 디즈니 월드에서 무료로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탑승하고 각 테마파크들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리조트 > 리조트 간 이동은 불가)

셔틀버스 승강장에서 매직 킹덤이라고 적힌 버스에 탑승합니다.

1) 입장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신데렐라 성입니다.

오픈런을 했음에도, 사람이 바글바글 합니다. 참고로 보이는 모든 사람들이 리조트 숙박객입니다. 리조트 숙박객 특전인 얼리 엔트리로 30분 일찍 입장했습니다.

만약 리조트 숙박객이 아니라면 오픈런을 해도 어트랙션 대기열이 90분이 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의 상점거리

2) 매직킹덤 투모로우 랜드

매직킹덤 투모로우 랜드 간판

디즈니월드 매직킹덤의 메인 어트랙션은 ‘트론’입니다.

트론이 위치한 투모로우 랜드로 향합니다. 이름처럼 미래에 관련 된 어트랙션들이 모여 있습니다.

(1) 트론 – 라이트사이클런

투모로우랜드 트론 어트랙션

매직킹덤 메인 어트랙션 ‘트론’ 입니다.

오직 ‘버츄얼 큐’와 ‘지니 플러스’ 로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그냥 일반적인 줄로는 탑승할 수 없습니다.

트론 어트랙션의 내부 모습

오토바이처럼 앞으로 숙여서 탑승하는 어트랙션입니다. 유사한 어트랙션이 흔하지 않으므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인 어트랙션이라고 불리어도 손색이 없을만큼 재밌습니다. 나머지 디즈니월드 테마파크인 앱콧, 헐리우드 스튜디오, 애니멀킹덤 의 메인 어트랙션중에서도 1위를 다툴 수 있는 재미입니다.

여기까지 와서 못타면 너무 아쉬울테니 반드시 예약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2) 버즈 라이트 이어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의 버즈라이트이어 어트랙션

투모로우랜드 라는 이름에 걸맞게 토이스토리의 주인공 중 한 명인 버즈 라이트이어의 어트랙션이 있습니다.

버즈 라이트이어 어트랙션 실내

별 기대를 하지 않고 탑승 했는데, 생각보다 재밌던 어트랙션입니다.

어트랙션에 탑승하면 레일을 따라 이동하고, 좌석에 달린 총으로 벽에서 튀어나오는 zurg를 맞추면 됩니다. 상위 랭크자들은 기록도 별도로 해줍니다. (마치 명예의 전당 처럼)

디즈니월드 포토패스 사진

중간에 디즈니 포토 패쓰 촬영도 있습니다. 모든 사진은 ‘디즈니 월드 앱’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

(3) 투모로우 스피드웨이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투모로우 스피드웨이

버즈 라이트이어 어트랙션 바로 옆에는 ‘투모로우 스피드웨이’ 어트랙션이 있습니다.

투모로우 스피드웨이 는 실제 엔진이 달린 범퍼카를 타고 레일을 달리는 어트랙션입니다…

네 맞습니다. 실제 엔진입니다.

그래서 근처만 가도 매연 냄새가 나고, 엔진 소리도 엄청 시끄럽습니다.

운전 느낌은 생각보단 괜찮습니다.

3) 매직킹덤 스토리북 서커스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스토리북 서커스 구역

스토리북 서커스 구역입니다.

저희는 여기서 도날드덕 의 3d 공연과 말하는 곰들이 나오는 합주 공연을 봤는데, 별로 재미는 없었기에 사진은 넣지 않았습니다.

스토리북 서커스 구역의 내부

스토리북 구역이 중요한 이유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전통적인 디즈니 캐릭터 들이 있는 구역이라는 점입니다.

신데렐라,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등 각종 캐릭터들은 모두 여기 모여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건물도 미녀와 야수 의 메인 빌런 개스통 의 집이네요.

(1) 점심식사 – Be our guest

Be our guest 레스토랑 간판
Be our guest 레스토랑 내부

치열한 예약 경쟁을 뚫고 방문한 Be our guest 레스토랑입니다.

사실 경쟁이 그리 심하진 않았습니다.

예약은 디즈니월드 앱에서 티켓 등록과 파크 방문 일자를 마친 후 가능합니다. 생각보다는 예약 경쟁이 심하지는 않습니다.

Be our guest 레스토랑의 장식

미녀와 야수를 보셨다면 익숙하실 장미 꽃이죠, 곳곳에 컨셉 장식이 잘 되어 있습니다. 디즈니는 이런 곳에 있어서 정말 철저하니까요.

이 곳이 특별한 이유 중 하나는, 15분 마다 야수가 나와서 손님들에게 인사를 한다는 점입니다. 이 때 같이 사진을 찍으실 수도 있습니다.

밖에 나가셔서 야수와 사진을 찍으려면 줄을 최소 30분은 기다리셔야 합니다.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특별 음료와 함께한 사진

웨이터가 주문시 특별한 음료를 추천합니다. 잘 보시면 옆자리 손님들도 모두 특별 음료를 주문합니다.

특별 음료 주문시 함께 나오는 저 잔은 ‘기념품’이며, 식당에서 나갈 때 직원이 깨끗하게 세척해서 봉투에 담아 줍니다.

다만 가격도 아주 특별하게 비싸므로, 2인 이상이 방문하시면 1개만 주문하셔도 됩니다.

식전 에피타이저로는 양파 수프가 나오며, 맛은 짭짤한 양파수프입니다.

메인 요리는 ‘아메리칸 브런치’ 와 ‘스테이크’ 를 주문 했습니다.

디저트는 너무 달아서 한 입씩만 먹고 두고 나왔습니다.

한국 돈으로 약 27만원을 지출 했습니다. (팁과 텍스 포함) 살 떨리는 가격입니다.

하지만 여긴 미국입니다.

식사를 마친 후 스토리북 구역을 좀 더 살펴보았습니다. 곰돌이 푸 기념품 샾이 있네요.

4) 매직킹덤 프론티어 랜드

스토리북 구역을 지나면,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프론티어 랜드 구역이 등장합니다.

이곳에는 과거 트론 어트랙션이 나오기전 메인 어트랙션 자리를 지키고 있던 빅썬더 마운틴 레일로드 어트랙션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과거 트론 어트랙션이 나오기전 메인 어트랙션 자리를 지키고 있던 빅썬더 마운틴 레일로드 어트랙션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프론티어 랜드라는 이름 답게 개척지 느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빅 썬더 마운틴 레일로드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빅썬더 마운틴 레일로드 어트션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빅썬더 마운틴 레일로드 어트션

광산의 광부가 되어 석탄 운반차량을 타고 광산을 누비는 롤러코스터입니다.

사실 이쯤부터 어트랙션 대기 시간이 많이 길어져서 저희는 약 60분을 대기했습니다.

시간이 남으시면 탑승하시고,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굳이 탈 필요는 없습니다. (특정 캐릭터가 있는 것도 아니고, 롤러코스터가 대단히 재밌는 것도 아니라서요)

5)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퍼레이드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퍼레이드 모습

디즈니월드 그리고 디즈니랜드 의 하이라이트는 퍼레이드 입니다.

퍼레이드가 지나가는 길은 역시나 디즈니월드 앱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퍼레이드 시작 30분전 부터 많은 사람들이 퍼레이드가 지나가는 길목에 앉아 있습니다.

저희는 한국에서 쿠팡으로 간이의자를 구매해서 가서 편하게 대기할 수 있었습니다.

퍼레이드 대기 외에도 어트랙션의 줄에서도 요긴하게 사용 했는데요, 구매한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gfKf1

가격도 저렴하니, 디즈니월드 를 떠날 때 버리시고 가면 됩니다.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퍼레이드 모습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퍼레이드 모습

솔직히 말씀드리면, 사진이 너무 많아 글이 길어져서 영상으로 대체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진보다 영상이 훨씬 현장감 있게 담겨 있으니,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퍼레이드 모습

6) 모노레일

퍼레이드를 보러 가느라 동선이 약간 꼬였습니다.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에는 파크를 둘러서 이동하는 모노레일이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동에서 서로 한 번에 이동했습니다.

매직킹덤 파크를 가로지르는 모노레일

7) 어드벤처 랜드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어드벤처 랜드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파크 서쪽은 어드벤처랜드 구역입니다.

이곳도 테마 답게 탐험에 관련 된 어트랙션들이 비치 되어 있습니다.

이쯤 되면 어트랙션 대기 줄이 너무 길어져서 1개도 탑승하기 힘들어집니다.

대기시간에 대하여

참고로 어트랙션 대기 예상 시간은 믿을게 못 됩니다. 중간에 지니플러스로 입장하는 사람들이 계속 생겨나서 예상 대기시간에서 약 1.5~2배 정도는 생각하셔야 합니다.

(1) 캐리비안의 해적

보트에 탑승해서 잘 만들어진 캐리비안의 해적 모형들 사이로 지나가는 어트랙션입니다. 스릴이나 재미를 위한 곳이 아니라, 피규어들을 보러 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즈니답게 완성도가 미친 수준이라 캐리비안의 해적 을 한번이라도 보신 적이 있다면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보다 디즈니월드의 캐리비안의 해적이 더 오래되었습니다.

어트랙션이 생기고, 어트랙션을 기반으로 영화가 생긴 것이라서요.

(2) 정글크루즈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어드벤처 랜드 정글크루즈

캐리비안의 해적 옆에 있는 ‘정글 크루즈’ 입니다. 영상에서 보시는 것 처럼 정글 크루즈를 타고 정글을 모험하는 어트랙션입니다.

재밌긴 한데, 대기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60분이 써있었는데 130분을 기다려서 탑승했습니다.

8)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 불꽃놀이

월트 디즈니 동상 앞에서

불꽃놀이는 파크 한 가운데 신데렐라 성 앞에서 진행 됩니다.

불꽃놀이 시작 1시간 전부터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니, 그쯤은 가셔야 좋은 자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불꽃놀이 시작 시간은 매일 변경 될 수 있으며, 특별 이벤트 날에는 이벤트 티켓이 있어야 파크에 계실 수 있으니 꼭 디즈니월드 앱을 통해 운영 시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약간의 팁이라면 불꽃놀이가 시작되기 5분전쯤 바리게이트를 직원들이 치워서 위치 이동이 일어납니다. 그 때 조금 더 좋은 자리로 이동해보세요.

매직킹덤의 메인 상점거리의 저녁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미쳤죠?

매직킹덤 불꽃놀이 시작 1분전

매직킹덤 불꽃놀이가 시작 되기 직전 신데렐라 성에 프로젝터를 쏴서 색이 변합니다.

상세한 모습은 유투브 영상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3.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편을 마치며,

이렇게 멀리까지 직항도 없는 올랜도에 오셨다면, 꼭 모든 것을 다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디즈니 리조트에 머무르시고 오픈런만 하셔도 절반은 성공하신 것입니다.

그럼 세계최대의 디즈니 테마파크 디즈니월드 에서 현실을 잊고 오직 즐거움과 웃음만 가득한 날들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올랜도 디즈니월드 의 두번째 파크인 ‘ 앱콧 (epcot) ‘ 에 방문한 이야기를 다룰 예정입니다.


다음글

[3주 미국 신혼 여행 ] 디즈니월드 앱콧 – 모아나 어트랙션 3일차 – ‘트레블러 한’의 여행 일기 (travelerhan.com)

앱콧도 다른 곳 못지 않은 엄청난 파크이니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전글

미국 신혼 여행 , 디즈니월드 올스타스포츠 리조트 – 1일차 – ‘트레블러 한’의 여행 일기 (travelerhan.com)


4. 읽어볼만한 다른 글들